함께나눌이야기:)

유산균 꼭 먹어야 할까요?

회복 2020. 2. 11. 18:05

유산균 꼭 먹어야 할까요?

유산균이란?

당류(糖類)를 분해하여 젖산을 만드는 균의 하나. ‘젖산균’으로 순화.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유산균은 꼭 챙겨먹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정말 꼭 먹어야 할까요?

유산균을 먹는 이유는 유해균을 억제하기 위해서 인데요~ 유산균이 몸에 이로운 균을 생성하고 헤로운 균은 억제 시키기 때문입니다. 실제 장에는 우리 몸의 70%에 달하는 면역세포가 살고 있는데요. 장내에 균들이 적절한 균형을 이루고 있어야 하는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바쁜하루를 보내는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식습관과 인스턴트의 섭취가 증가하고, 또 스트레스로 인하여 장의 건강이 많이 안좋아 졌는데요. 유산균을 섭취하므로 장의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것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란?

우리가 제일 많이 알고있는 균인데요. 이로운 효과를 가져다 주는 살아있는 균입니다.  

몸건강을 챙기는 현대인들이 영양제를 많이 찾고 있는데요 유산균 역시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이 다양합니다. 아무거나 사도 되는건지 잘 몰라서 고민이 될때가 많이 있는데요~ 이 프로바이오틱스의 균이 살아서 장까지 잘 도착해야 되는 것이 중요한데요. 식물성 제품인지 동물성 제품인지를 확인해 주세요.

식물성 제품일 경우 장에 도착한 균들이 동물성에 비해 잘 적응해 가기 때문에 식물성제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또 유산균을 섭취했을때 동물성일 경우 열과 산에 약해서 장까지 도달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요즘 새롭게 등장한 신바이오틱스가 있는데요. 프로바이오틱스와 무슨차이가 있을까요?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의돕는는 역활이라면 신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을 활성화 시키면서 유해균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도 먹어보고 저것도 먹어보았는데요. 제품 설명서를 읽어보고 화학적인요소만 없으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모유유산균 들어보셨죠? 모유유산균에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함께 있어서 위에 설명한것 처럼 유익균 활성화와 유해균 억제를 동시해 하기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보도되었는데요. 

여성이라면 관심있게 보았을텐데요~ 저역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을 챙겨먹다가 모유유산균으로 바꾼지 2달정도 되었어요. 가격면에서도 조금더 높은편이였습니다. 하루에 한포이기때문에 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유산균을 장기간 먹을필요는 없지만 건강한 장이 아니라한다면 꼭 먹어야 할 건강식품입니다. 아이들도 군것질 등에 의해 많이 노출되어 있기때문에 면역력증진을 위해서 챙겨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꼭 모유유산균일 필요하는 없지만 제일 중요한것은 우리의 먹는 식습관을 몸에 맞게 건강식으로 바꾸어 주는게 좋겠죠?         건강한 몸일때 우리의 삶의 질이 더 높아집니다. 맛있는 것보다는 건강한 것으로 바꿔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