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나눌이야기:)

[성년의날] 성년의날 유래, 성년맞은 스타는 누구?

제이드그린:) 2014. 5. 20. 00:45

성년의 날 유래, 성년맞은 스타는 누구?

 

5월 셋째주 월요일

오늘은 성년의 날입니다 :)

 

저도 생일이 빨라서 후배들과 함께 성년의 날 행사를 치르는 바람에

나잇값 못하는 선배취급을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벌써 몇년전의 일인지...

담배2

 

성년의 날이라고 하면

흔히 장미와 향수선물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죠?

그래서 저는 성년의 날이 발렌타인데이처럼

외국에서 유래된 걸로 알았어요

오늘은 성년의 날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년의 날은 고려 광종때인 965년(광종 16년)에 세자 유(伷)에게

원복(元服)을 입혔다는 데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성년례는 고려시대 이후 조선시대에는

중류 이상의 가정에서 보편화된 제도였지만

20세기 전후 서서히 사회관습에서 사라졌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는 2013년 7월1일부터 만 19세를 성년으로 하는데요

일본 등 대부분의 나라는 만 20세를 성년으로 한다고 합니다.

 

올해 2014년 성년의 날 대상자는

1994년 7월 1일 이후 출생 ~ 1995년 출생자 입니다!!

 

 

올해 성년을 맞은 스타는 누가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국민 첫사랑 미스에이의 수지와 f(x)의 크리스탈

94년생으로 올해 성년을 맞았네요

이 외에 포미닛 소현, 타이니지의 도희가 94년 7월 이후 출생자구요

95년생으로는 에이핑크 남주, 배우 박지빈, 주다영 등이 있습니다

 

 

제국의 아이들 광희와 샤이니 종현은

성년의 날을 맞은 분들을 축하한다는 코멘트를 남기기도 했네요~

 

성년의 날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주며,

성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부여하기 위해 지정된 기념일인데요

나이만 성인이 아니라 마음도 성인이 되는

제가 되어야 겠다고 다짐해봅니다

 

올해 성년을 맞은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

홧팅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