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인::하루:)

[신천지인 일상] 신앙일기로 내신앙의 돌아보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1. 27. 15:01

[신천지인 일상]

신앙일기로 내신앙의 돌아보기

 

새해가 되어서 대청소를 하다가

어릴쩍 적었던 일기장을 찾았습니다.

청소하다 말고 읽다보니 쏙 빠져들었습니다.

내가 초등학교때  이런일도 있었구나

내가 이런거에 많이 속상해 했구나

닭살돋는 멘트도 있고

어렸을때 나에 대해서 새록새록 떠올랐습니다.

재미있기도 하고 얼굴이 화끈할때도 있고

혼자 낄낄낄 대며 보다가

나이먹고 사회 생활하면서

나를 보니 많이도 달라졌습니다.

일기장으로 과거의 나의 생각과 일을 통해

되돌아 볼수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성경 과거인 역사를 통해

오늘날 거울과같이 경계삼으라 주셨습니다.

사람의 생각으로 말도 안되고

이해도 안되는 방법이였으나

나의 생각을 죽이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 그댓가가 승리였음도 보여주시고,

하나님을 항상 의지해야 하는데도

크고 어려울땐 하나님께 울며 기도하고

작은일은 내생각대로 하고있는 

나의 신앙에 대해서도 깨달을수 있습니다.

 

 

 

언젠가 성도들에게 신앙일기라고

하셨던적이 있었습니다.

신앙일기를 하루하루 기록해 노트한권을 다 썼을때

내손으로 적은 신앙일기가 나를 볼수있는

가장 정확한 거울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배시간에 들었던 말씀중

믿음이 예전같지 않고 식어지고 작아지는건

말씀이 변해서가 아니라

내 맘이 변해서이다 라는

말씀이 참 은혜되었었는데요.

감정적으로 신앙하지 않고

말씀의지하여 신앙하는

우리 모두가 되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