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나눌이야기:)

11호 태풍 낭카 예상경로는?

제이드그린:) 2015. 7. 14. 22:29

찬홈이 가고, 낭카가 온다!!

 

 

장마철입니다.
장마철이라고는 하는데... 사실 제가 사는 천안은 비가 온날이 손에 꼽을 정도네요.
비가오더라도 조금 오고 그치고 비다운 비를 본지 오래됐어요.

사실 비오는 날은 불편하지만
가뭄도 심하고 이쯤되니 이젠 비가 좀 내려줬으면 좋겠습니다.

 

아니, 장마철이라며??

 

2015년 장마, 대체 언제인가?

장마는 원래 1년중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시기로 통상 6월말에서 7월말까지 한달정도입니다.
그러나 해가갈수록 이상기후로 장마라는 기간이 모호해지고 있다고 하네요.

엊그제는 태풍 찬홈의 영향으로 천안에도 시원한 비가 왔지만
우리나라엔 큰피해를 주지않고 소멸했지만

곧 더 강한 11호 태풍 '낭카'가 북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낭카는 최대풍속 초속 37m의 강풍을 동반한 중형급 태풍이라고 합니다.
현재 오키나와 남동쪽 해상에서 북상중인 11호 태풍 낭카는 일본을 남북으로 통과한 후
이번주 목요일쯤에 우리나라에 영항을 줄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토요일에는 전국 대부분이 낭카의 영향권에 든다고 합니다.

 

 태풍 낭카 예상경로 (2015.07.14 22시)

 

너무 비가 오지않아도 문제이지만
태풍은 많은 피해를 주고 있으니 모두들 안전에 미리 대비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참고로, 태풍 낭카는 말레이시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열대과일의 이름이라고 하네요

태풍의 종류와 이름에 대한 유래는 작년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

아래 클릭!! ↓

태풍의 이름은 어떻게 붙여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