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나눌이야기:)

[핫이슈] 북한 미사일 발사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12. 12. 13:15

 

북한 미사일 발사

 

 

어제까지 들은 뉴스와 오늘 아침까치 북한 로켓이 사실상 철거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근데 오늘 아침 9시 51분에 로켓이 발사되었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갑작스러운 뉴스에 많이 당황 스러워겠네요.

일본 정부에 따르면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이 남쪽 방향으로 발사됐다”고 공식 발표함에 따라 미사일은 오키나와현 상공을 통과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은 필리핀 동쪽 300㎞ 태평양 해상에 낙하할 것으로 보인다고 추정중에 있다고합니다.
한편 일본 정부는 북한이 발사한 로켓이 자국 영토에 떨어질 경우를 대비해

 발령한 ‘파괴조치명령’은 실행되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김 장관은 “그간 국제사회의 거듭된 경고와 발사 철회 요구를 무시하고, 북한이 이러한 도발을 강행한 데 대해 우리 정부는 국제사회와 함께 강력히 규탄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 4월 유엔 안보리가 의장 성명을 통해 경고한 대로 북한은 이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지게될 것”이라고 경고하였다고합니다.

 

 


앞서 북한은 북한 미사일 발사가 성공했다는 소식이 들어왔는데요.

 북한은 12일 공식 발표를 통해 “광명성 3호 위성이 궤도 진입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본 방위성 역시 “북한 미사일이 상공에서 3개로 분리해 모두 북한이 예고하고 있던

 낙하지역에 떨어져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고 발표했습니다.

앞서 국방부는 이번 북한 미사일 발사 성공 여부를 확인 중에 있다고 발표했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