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1 11

[명절] 설날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무엇이 있을까?

설날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무엇이 있을까? 또한 연휴 기간에도 120 다산콜센터를 24시간 가동해 지하철 및 버스 연장 운행 안내, 시내 교통 안내, 응급의료, 문화행사 안내, 날씨 등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연휴 동안 24시간 문을 여는 당직 의료기관과 중앙응급의료센터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을 통해 조회할 수 있다. 응급의료기관과 종합병원은 평상시와 같이 24시간 운영된다. 아울러 서울시는 ‘서울건강콜센터(119)’를 24시간 운영, 실시간 전문의 전화 건강 상담과 5개 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베트남어‧몽골어) 의료통역서비스도 제공한다. 뉴스출처(천지일보)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224189

[건강] 웃자! 웃자! 웃어야 하는 이유!

내가 웃어야 하는 이유?! 다같이 웃고 삽시다~! 여러분들은 웃고 사십니까? 얼마나 웃고 사세요~?저는 솔직히 집에서 애와 지내다 보면 웃는 일 보다 화내는 일이 더 많아지는 것 같아서 밤에 하루를 돌아보고 기분이 좀 좋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애가 커가니 당연히 자기 고집이 생기고 그러면서 엄마와 마찰이 더더욱 많이 지더군요. 현명히 대처해야 하는데 아직 그럴 능력이 부족하나 봅니다. 잘 알고 지내는 지인이 카톡으로 보내준 웃음에 대한 글을 보내주셨는데 좋아서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웃고 삽시다~!!!! - 웃음은 의심을 녹이며, 편견의 벽을 허물며, 사람에게 편안함을 줍니다. - 웃음은 면역계를 강화시킵니다. - 웃음은 높은 혈압은 내려주고, 낮은 혈압은 높여줍니다. - 웃음은 소화를 돕고, 노폐물의..

[건강] 뱃살빼는 법??? 남녀가 다르다

다이어트를 계획 중인 이들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장 감량하고 싶은 신체 부위로 ‘뱃살’을 꼽는다. 하지만 다른 곳은 다 빠지는데 ‘뱃살’만은 안 빠진다고 하소연하는 사람들이 많다. ▶태생부터 다른 ‘뱃살’…남자는 내장지방, 여자는 피하지방=남자와 여자는 뱃살의 원인도, 감량 방법도 다르다. 이 차이를 알지 못해 다른 성별의 뱃살감량법을 선택했다면 노력에 비해 큰 성과를 내지 못한다. 여자들의 뱃살은 대다수가 피부 바로 밑에 위치한 피하지방인 경우가 많다. 피하지방은 주로 아랫배와 허벅지, 엉덩이 등에 많이 쌓이는데, 뱃살이 손가락으로 두껍게 잡힌다면 그것이 바로 피하지방이다. 또한 복근이 없는 경우 팽창하여 무거워진 내장이 앞으로 튀어나오게 되면서 뱃살만 볼록하게 생기기도 한다. 출산의 경험이 있다면 ..

[공휴일] 2014년 빨간날, 며칠일까? 연휴 궁금~!! 2014년 쉬는날!

2014년 빨간날 총 며칠? 황금연휴는 있을까 없을까? 궁금하도다!! 이제 곧 구정도 다가오고 하니... 집에서 육아만 하고 있어 시간 관념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는 저는 갑자기 궁금해 집니다... 올해는 빨간날이 며칠이나 될꼬~? 뭐 그닥 휴일을 즐길 수 있는 상황에 해당사항은 없지만 그래도 황금연휴는 있는가~? 궁금합니다. 그래서!!! 늦으막히 한번 찾아 봅니다. 달력에 빨간날들을.... 물론 교회가는 일요일도 빨간날이니 포함해서 ㅎㅎ아 그랬더니...2014년에 빨간날이 67일이나 된답니다. 와~~ 생각보다 많다!! 라고 생각했는데 뭐... 저는 빨간날이라고 특별할 것은 없어 보입니다. 아이가 어리니 휴일이나 평일이나 애는 애대로 자기 스케줄 따라 똑같이 자고 깨고 하기 때문에 뭐.. 휴일이라고 늦..

[건강] 겨울철 다이어트 도전 전에 챙기자! 운동시 유의사항

[건강] 겨울철 다이어트 도전 전에 챙기자! 운동시 유의사항 실내공간은 이와 달리 여러 사람이 함께 호흡하므로 산소공급이 부족해지기 쉽다. 물론 인체는 호흡을 통해 많은 산소를 받아들일수록 좋으므로 야외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실내운동의 경우 덕트 환기를 통해 외부공기를 유입시키는 것은 덕트 청결의 문제 등으로 인해 역시 그다지 좋은 공기가 아니므로 가급적 창가에서 창문을 열고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지하철역사 내의 공간 역시 문제가 된 적이 있다. 아무리 강제 환기를 해도 자연 상태의 공기가 가장 인체에 좋은 공기일 것이다. 자신의 체력에 비해 지나친 운동은 좋지 않다. 예를 들어서 마라톤운동을 하다가 사망을 하는 경우도 가끔 있는데 이는 체력에 비해 과다한 운동을 한 때..

[건강] 내몸은 내가 챙겨 감기를 멀리하자! 감기예방 방법

[건강] 내몸은 내가 챙겨 감기를 멀리하자! 감기예방 방법 많은 분들이 독감예방을 위해 독감예방주사를 맞고 있지만 일부 견해로는 독감예방주사는 그다지 효과를 볼 수 없다는 의견도 팽배하다. 따라서 감기예방이 가장 중요한데 여기서는 예방을 위해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자.아래에서 서술하는 예방방법은 단지 감기나 독감예방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고 비염, 기관지염, 인후염, 후두염, 편도선염 등 각종 염증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 비타민D 섭취● 대장기능● 설탕 및 인스턴트식품을 금할 것● 충분히 휴식을 취할 것● 적절한 영양제 섭취● 손을 자주 씻으라● 사람 많은 곳을 피하라● 환기가 안 되는 곳을 피하라 자세한 내용은 뉴스기사를 참고하세요^.^ 뉴스출처(천지일보) : http://www.newscj..

[육아] 딸에게 특별한 아빠가 되는 10가지 방법

" 딸에게 특별한 아빠가 되는 10가지 방법 " 1. 목말을 태워주세요 아빠의 커다란 어깨 위에 올라가면 아이는 세상을 모두 얻은 것 같은 기분이 된답니다. 엄마보다 아빠보다 키가 커진다는 건 정말 신나는 일이니까요. 아빠 눈을 가리며 장난치는 우리 아이, 정말 사랑스럽지 않으세요? 2. 아이와 함께 하는 비누방울놀이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손쉬운 놀이는 아무래도 비누방울 놀이겠지요? 얼굴이 빨갛게 되도록 빨대를 후후 불면서 비누방울 놀이를 해보세요. 아이가 싫증을 낼 때까지요. 3. 사진으로 남기세요 아이가 처음으로 걷기 시작한 날, 두발자전거를 처음 탄 날같이 기념되는 날이나 일상의 모습들을 사진으로 남겨주세요. 하품하는 모습, 우는 모습, 동생과 싸우는 모습같이 일상을 담은 사진을 아이는 재미있어..

[천안맛집] 신부동 까르본 그 두번째 이야기! 까르보나라 치킨

[천안맛집] 신부동 까르본 그 두번째 이야기! 까르보나라 치킨 까르본, 몇번째 오는지 모르겠지만, 새로운 메뉴가 출시됬기에 알려드립니다^^ 크림스파게티가 인기를 끌면서 크림떡볶이, 크림닭강정 등등 크림소스를 이용한 많은 음식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까르보나라 치킨입니다!! 까르본 스톼일 CHAP 1.일단 샐러드 에피타이져로 입맛을 돋굽니다. 까르본 스톼일 CHAP 2.각종 단무지로 시선을 끕니다. 까르본 스톼일 CHAP 3.메인 메뉴 등장! 뜻뜻하게 먹으라고 치킨 밑에 양초를 밝혀줍니다. ^^ 비쥬얼은 그냥 그렇지요. 치킨의 맛은 기대한것보단 ... 쏘쏘. 크림이 묻은 곳은 튀김옷도 눅눅했고, 크림맛도 잘 안났어요 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후라이드가 낫겠다 생각했어요. 크림소스를 좋아해서 나중엔..

[건강] 같이 섭취하면 안되는 상극인 식품들!

짚신도 짝이 있듯이 음식에도 궁합이 맞는 음식이 있나 봅니다. 같이 섭취하면 안되는 상극인 식품들의 목록... 한번 보실까요?우리가 흔이 범하는 실수라면 실수인 것...즐겨먹는 음식 짝도 있답니다. 가장 흔한 음식 짝 부터 시작해 볼까요? 우유 + 설탕 = X 비타민 B1 의 손실을 일으킵니다. 그 다음 흔히 만드는 짝꿍...오이 + 무 = X 쉽게 말해서 오이의 효소가 무의 비타민C 를 파괴합니다. 그 다음은 제가 좋아하는 음식 조합(?)!! 아주 즐겨 먹는 짝꿍들이죠. 토마토 + 설탕 = X 역시 설탕 땜시 비타민 B1 의 손실을 예상하셔야 합니다. 초콜렛 + 우유 = X 맛은 정말 좋다만... 성인병의 지름길! 유지방 덩어리 입니다. 그 외에 몇가지 같이 섭취하면 안되는 상극인 식품들을 몇개 보자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