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이야기:)

밀가루(글루텐)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눈꽃 탕수육"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2. 18. 15:17

밀가루 0%

 

라는 글귀를 보면 항상 집중해서 보는 습관이 있습니다.

 

저는 글루텐에 굉장히 민감한 사람이에요

글루텐은 밀가루음식의 쫄깃쫄깃한 식감을 내는 단백질성분이에요.

제가 이 글루텐 알러지가 있어서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아파요..... OTL

 

그래서 이렇게 밀가루 0%, 글루텐 0%인 이런 음식을 보면  얼마나 반가운지요 ㅋㅋ  

 

 

얼마전 밀가루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탕수육이라는 전단지를 봤었거든요

계속 마음속에 품고 있다가 어제 친구한테 말해서

사달라고 하고 얻어 먹었어요 ㅋㅋㅋㅋ

 

 

 

눈꽃 탕수육!

그 이름 참 예쁘기도 하여라ㅋㅋㅋㅋ

 

이렇게 왔어요!!

짜장면,짬뽕 이런 중화요리집이 아니라  '탕슉'만 하는 곳인데,

직접 가서 먹을수도 있는지, 배달만 하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신나서 박스를 개봉해보니

에헤이 ㅋㅋㅋㅋㅋㅋㅋ

저희는 눈꽃등심탕수육 '중'을 시켰거든요

두명이 먹기에 딱 적당한 양이긴 했지만

사실 푸짐해 보이지는 않죠?

맞아요ㅋㅋㅋ 가격에 비해 푸짐하지는 않아요ㅋ

 

 

사실 글루텐프리 음식들이 보통 밀가루로 만든 음식에 비해 비싼 편이에요

전 항상 그런 음식들을 찾아 먹으면서 글루텐 프리 음식들의 가격에 익숙해져 있어서 그러려니 했어요...

저는 글루텐프리가 필요하니까 건강을 생각하면서....또..르.ㄹ..

저렴하게 밀가루 음식 먹었다가 병원비가 더 나가더라는...ㅠㅠ.....

 

 

 

왜 눈꽃탕수육인지 아셨나요?

확실히 일반 탕수육과 다른 비주얼이에요

탕수육 위에 눈이 내린것 같은 저 것들은 찹쌀을 튀긴 것 인지?

 

식감은 일반 탕수육과 비교했을 때 훨씬 쫀득쫀득 하면서

의외로 바삭한 느낌도 있었고요

확실히 일반 탕수육보다 훨씬 맛있긴해요

조금 느끼하긴 했지만요

 

지역마다 탕수육소스가 다르더라구요.

전라도 뇨자인 저는 충청도 지방의 탕수육 소스가 입에 사실 안 맞았거든요

여러 종류의 소스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에요.

 

 

왼쪽부터, 탕슉에 반만 뿌려져 온 특제소스를 이렇게 또 따로 줍니다.  

두번째는 '중'과 '대'부터 주문할 수 있는 별미소스로 사장님이 추천해주신 어니언 소스를 선택했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콘샐러드.

 

아.

사진은 안 찍었지만,

원래는 기본으로 뚱캔사이즈 아시죠?

그렇게 음료가 오는데

천원 추가하면 PET로 변경할 수 있어요  ㅋㅋ

 

저희는 천원 추가해서  PET로.  

코카콜라가 아닌 펩시가 와서 좀 아쉬웠어요

튀김 음식을 먹을 땐

탄산이 쎈 코카콜라로 목구녕을 타악탁악 자극해 주면서

기름기를 씻겨줘야 하는데 말이죠 ㅋㅋ

펩시는 탄산이 약해요

 앜ㅋㅋㅋ

 

 

 

 

눈 앞에 고기에 흥분하느라 처음에 못봤는데 다 먹고 박스를 보니

밀가루 안좋은 4가지 이유가 박스에 있더라고요.

사진을 찍었는데 검은색 바탕에 회색 글씨는 무슨 센스인짘ㅋㅋ

궁금해하시는 이웃님들 계실것 같아서 제가 친히 적어봤습니다 :)

  

 

밀가루가 안좋은 이유 1.

밀가루 음식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내는 단백질 성분의 글루텐!!

글루텐은 소화가 어렵고, 독소를 만듭니다.

 

 

 

밀가루가 안좋은 이유 2.

글루텐 불내성의 증상으로는 복부가스와 통증, 소화불량

발진, 알레르기, 만성피로, 두통, 면역계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글루텐 불내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글루텐은 소화불량, 위장장애, 복부팽만감 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가루가 안좋은 이유 3.

밀가루의 GI지수가 높아 인슐린이 과다 분비되어 탄수화물이

체내흡수를 빠르게 하고 흡수된 탄수화물 중 에너지로 사용되지

못한 탄수화물은 지방이 되어 몸에 쌓이게 됩니다. 밀가루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은 탄수화물 중독현상을 일으키게 되고 빵이나 과자등

음식을 계속적으로 섭취하거나 먹는 것을 멈추는 것이 어렵게 됩니다.

 

 

 

밀가루가 안좋은 이유 4.

결국 금단,금주현상같이 짜증을 쉽게 느끼고, 불안감을 느끼게 됩니다.

건강한 음식조절로 고객님들 행복하세요~

 

 

라고 되어있네요.

 

사실 밀가루에 관한 의견이 저 위에 내용과 반대되는 내용도 많기는 해요

저처럼 글루텐에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거의 해당되는 내용이기는 하지만요

 참고만 하시면 될거 같아요

 

 

 

눈꽃 탕수육 가끔 간식이나 식사 대용으로 괜찮을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