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신천지♬

2014년 새해 소망! 생각해 보셨나요? 2014년도 다이어트를 꿈꾸신다면...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2. 27. 08:45

2014년 새해 소망: 다이어트, 살빼기!!! ㅋㅋㅋ

크리스마스도 지났고 이제 새해가 며칠 남지 않았는데요. 새해 소망을 생각하시면서 이번에도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계시지는 않은지요...

어느 기사를 읽어보니 남자는 금연, 여자는 다이어트가 새해 소망 제 1위라고 하네요.

저 또한 여느 평범한 여자분들과 마찬가지고 몸에 붙어 있는 살들을 없애기 위한 전쟁 선포를 다시 한번 해보려고 생각중 입니다. 그렇지만....

작심삼일이라는 말이 있듯이 항상, 매번 뜻대로 되질 않았던 다이어트!!!!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마음 독하게 먹고 유행하는 식이요법을 해 보리라... 원푸드 다이어트 부터 덴마크 다이어트, 간헐식 단식까지 도전을 해보아도 먹을꺼에 약한 저는 정말 죽을 맛에 효과도 별로 없고 요요는 또 왜 이리 빨리오는지....

그래서 먹는 걸 포기는 못하겠다 싶어 운동하려고 헬스클럽을 다녀보기 시작하지만...뭐... 한달도 제대로 못가고 혼자서 이 핑계, 저 핑계 만들어가며 그것도 안되더이다..

2014년에는 단 조금이라도 이 살들과 작별인사를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생활 속에서 너무~ 어렵게 힘들이지 않고, 스트레스 받지 않고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찾아보고 알아보고 해서 몇가지 저만의 다이어트 성공 리스트 만들어 보았습니다.

- 하루에 500칼로리 정도를 일주일간 소비하면 약 500g~900g 몸무게가 줄어들어요. 원칙적으로 살을 빼기 위해서는 적게 먹고 운동을 해야 하죠.

- 약 1kg를 빼기 위에서는 성인 60kg 기준해서 걷기 운동 약 32시간을 해야 한답니다. 언제... 32시간을 걸을 꼬.....에고!!!

- 소금 섭취를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소금은 몸에 물을 저장하도록 해 흔히 말하는 물살의 원인이 되죠...

- 그렇지만 물은 많이 마실 것!!! 과일주스나 음료수 대신에 물을 마시는 습관을 기를것.

- 하루를 바쁘게 보낼 것- 지루해서 먹게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리고 저는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

- 몸을 바쁘게 하기 위해 일주일에 하나씩 집안일 큰 것 해치우는 방법이 있지요- 화장실 청소, 창문 청소 또는 세차를 한다던지 이불 빨래를 한다던지요.. 열심히 닦는 것도 약 120칼로리가 소비된다고 합니다... 귀찮지만 왠지 일석이조 같은 생각이 드네요. 집도 깨끗해지고 살도 빠지고.. 앞으로는 살 뺀다는 생각으로 집안일도 더더욱 열심히!!!

- 밥상에서만 먹는 습관을 드리고 냉장고 문을 열고 서성이지 말 것!!! 저녁식사 이후에는 부엌에 얼신거리지 말것!!- 물론 야식도 시키지 말것!! 아~ 나의 통닭이여!!

- 배가 고프다고 느낄 때만!!!! 먹을 것!

- 저녁식사 전에 20분 산책하기- 식욕을 줄이고 배부름을 더 쉽게 느끼게 한답니다.

- 파란색을 잘 활용할 것- 파란색이 식욕을 떨어트리는 작용을 합니다.. 그릇 색깔도 바꾸고 이 참에 부엌 도배도 새로??? ㅎㅎㅎ

- 되도록 음식을 직접 요리해서 집에서 먹도록 합니다. 시켜드시거나 외식하는 것은 10% 이하로 줄여요~. 요리는 잘 못하지만 새해에는 노력을 더 해야 겠군요!! 제발 우리 식구들이 내가 요리한 음식을 잘 먹어주길~~ ㅎㅎ

- 스트레스를 덜 받도록 하고 잠을 많이 자도록 할 것- 잠은 어떻게 어린 아들이 협조만 잘 해주면 해보겠는데 스트레스를 줄이는 건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 같네요.. 현재 저는 육아 스트레스가 제일 심한 듯....

- 남편 또는 애인에게 열정적으로 하루 10번이상 뽀뽀~~~-키스가 일분당 6.4 칼로리를 소모합니다. 하루에 10분씩 키스라면 일년이면 23000칼로이 빠이빠이!!! 살도 빼고 부부금실도 좋게 하고... ㅎㅎㅎ

뭐 다이어트에는 많은 정보와 방법이 있겠지만 위의 리스트는 제가 2014년 한번 도전해 보겠다는 마음에실행 가능하다고 생각되는 것만 한번 만들어 본 것이예요.

읽어보신 후에 필요한 정보라 생각되시면 잘 활용해서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네요.

2014년 새해 소망! 다이어트!!!  이번에는 작심삼일 있기, 없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