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나눌이야기:)

[핫이슈] 카카오톡, 보이스톡에 이어 그룹음성대화가능! 그룹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11. 26. 23:54

 

 


 

카카오톡은 일대일 음성통화 ‘보이스톡’을 선보인 지 5개월만에 그룹채팅방에서 여럿이 함께 음성채팅을 즐길 수 있는 ‘그룹콜’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친구들과 약속을 정할때 문자로 하면 빨리 되지 않아 답답한 적이 있는데, 음성대화로 하면 금방 해결되겠어요!! 그룹콜은 그룹채팅방에서 동시에 최대 5명까지 음성대화가 가능한데요.

 

 

여러 명이 동시에 ‘톰’이나 ‘벤’ 목소리로 음성채팅을 할 수 있는 그룹 보이스필터’ 기능도 있다고 하니! 이런 기능으로 재미를 한층더 더할 수 있겠네요!^.^  또, 자체 기술로 그룹콜 이용 도중 언제든 퇴장하거나 재참여할 수 있도록 했고, 그룹콜 초대를 받은 사용자는 ‘수락’ 또는 ‘나중에 연결’을 선택할 수 있어서 자율적으로 참여가능 합니다. 음성채팅 도중 텍스트 메시지도 동시에 전송할 수 있다고 하네요. 사용 편의성을 많이 생각한거 같아요.

 

 

 

요금이 궁금해요? (궁금하면 500원ㅋㅋ) 종류에 상관없이 모든 망 환경에서 사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과 다를게 없구요. 데이터 사용량은 일대일 보이스톡과 동일하고, 와이파이 환경에서는 데이터 요금 걱정 없이 쓸 수 있답니다.

 

 

 

음질이 좋은건 아니지만, 무료음성통화 '보이스톡'도 고마운데, 이번엔 '그룹콜'이라니 !! 획기적입니다!!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는고.. 스마트폰 사용자 증가로 mVoIP 기반의 음성채팅 커뮤니케이션이 보편화되고 있는 추세에 따라,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그룹콜을 출시하게 됐다고 합니다. 그룹콜 서비스와 함께 카카오톡의 해외 경쟁력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도 하고 있네요!? 어플 대박나서 해외시장까지? 멋집니다!! 해외에 우리나라의 기술을 뽐내주세요^^

 

 

 

그룹콜은 일본 시장에서 첫선을 보였으며, 26일 국내를 포함해 글로벌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곧 쓸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 그룹콜 이용방법 :  카카오톡→그룹채팅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