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 18

홈에서 카페의 기분을~~

홈에서 카페의 기분을~~ 지난 번에는 제 건강을 위해 구강 청결제를 선물 받았는데 이번엔 아들이 여자 친구로부터 선물을 받았네요.이마트에서 저것은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소 닭 보듯 하던 커피 머신이었어요. 재작년인가 돌체 구스토의 캡슐을 저는 처음 보고 집에서 믹스 커피 타 듯이 먹는 건가 해서 캡슐만 한 박스 산거 있죠? 그걸 저는 너무 무식해서 비닐 뚜껑을 칼로 째서 가루를 타 먹었더랬죠. 몇 번 타 먹고 안 먹고 있었는데 머신은 특별한 사람들이나 사는 건 줄 알고 관심도 없었지요.아! 글쎄 머신이 온날 나의 해프닝이었다는 걸 깨달았어요.ㅋㅋㅋ아! 사람은 뭐든지 알아야 되요. 그 날로 사용법을 배워 잘 써 먹고 있어요.펭귄처럼 생긴 이 머신은 등 뒤에 물통이 있어 물을 채우고 전원 스위치 꾹 눌러 주..

이슬람교 분쟁의 원인, 이슬람교 종파는?

이슬람교 분쟁의 원인 이슬람교 종파는? 작년 세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시리아 난민문제, 그리고 전세계를 슬픔과 충격에 빠지게 했던 파리테러까지... 이 모든 논란의 중심에는 이슬람교가 있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IS라는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이 관련된 문제이지만, 이들로 인해 이슬람교까지 매우 위협적이고 위험한 종교로 인식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지역인 중동과 그 기반이 되고 있는 이슬람교. 저는 어느날 문득, IS가 무엇이고 이슬람교가 무엇인지.. 그리고 종교가 무엇이기에 이 땅 가운데 전쟁이 끊이지 않는 것인지 궁금해졌습니다. 앞으로 하나씩 이슬람교와 IS, 그리고 전쟁의 이유에 대해서 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이슬람교가 탄생하게된 배경과 이슬람교와 떼어 놓을수 ..

동전이알아서 분류되요

친정엄마가 몃년을모아두신 저금통 백원짜리 오십원짜리오백원짜리 분류해서 근처은행으로 헉... 직원분이 동전을분류하는기계가없다네요ㅠ 어쩔수없이 다른은행으로고고~~ 번호를뽑고 기다는는데 직원이오시더니 현금으로바꾸실꺼죠하면서 친절하게 알려주시네요 요즘 인터넷뱅킹으로 하는덕에 너무오랜만에 은행을갔나바요 요즘은 은행이바꼈더라구요 전에는 백원 오백원. . . .분류해서 가져가야만했는데 요즘은알아서 해줘요 ㅎㅎ 이곳에 그냥다넣으라네요 그럼이렇게 돈을골라서 지폐로바껴나오네요 너무 좋아진 은행ㅎㅎ 은행도가끔은 가바야되려나바요~~^^

[신천지인 일상] 신앙일기로 내신앙의 돌아보기

[신천지인 일상] 신앙일기로 내신앙의 돌아보기 새해가 되어서 대청소를 하다가 어릴쩍 적었던 일기장을 찾았습니다. 청소하다 말고 읽다보니 쏙 빠져들었습니다. 내가 초등학교때 이런일도 있었구나 내가 이런거에 많이 속상해 했구나 닭살돋는 멘트도 있고 어렸을때 나에 대해서 새록새록 떠올랐습니다. 재미있기도 하고 얼굴이 화끈할때도 있고 혼자 낄낄낄 대며 보다가 나이먹고 사회 생활하면서 나를 보니 많이도 달라졌습니다. 일기장으로 과거의 나의 생각과 일을 통해 되돌아 볼수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성경도 과거인 역사를 통해 오늘날 거울과같이 경계삼으라 주셨습니다. 사람의 생각으로 말도 안되고 이해도 안되는 방법이였으나 나의 생각을 죽이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 그댓가가 승리였음도 보여주시고, 하나님을 항상 의지해야 하..

[천안 맛집/신방동]돈까스 클럽

[천안 맛집/신방동]돈까스 클럽 오늘은 천안 두정동의 어느 레스토랑에서 모듬 돈까스를 먹고 왔는데요. 며칠 전 오랜만에 다녀온 '돈까스 클럽'이 간절히 생각나 올려 봅니다. 두정동 돈까스가 맛있었다면 당장 포스팅 했겠으나 사람들로 꽉 찬다는데 저는 너무 맛이 없어 여기가 더욱 생각나더군요. 가격도 두정동이 훨씬 비싸요. 돈까스 클럽은 천안 신방동과 또 하나 있다는데 찾아 보질 않아서 모르겠구요. 그 동안 여기서 먹었던 피자,스파게티,돈까스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었는데 1년 만에 가 보네요. 돈까스와 샐러드를 셋이 가서 2인 분만 시켰어요. 처음 왔을 때 인수대로 주문 했다가 다 못 먹어서요. 먼저 나온 푸짐한 샐러드와 밑에 깔려 나온 돈까스를 촵촵~ 이것이 샐러드 돈까스고요. 이제 건강 생각할 때라 ..

백종원의 삼대천왕 맛집-삽교 소머리국밥

백종원의 삼대천왕 맛집 삽교 소머리국밥 얼마전 멀리서 백종원이 추천한 삽교에 있는 맛집을 찾고싶다는 지인의말에 한번 가보기로한 맛집 여기는 장전날과 장날만 장사를한데요 소문도 소문이지만 백종원이오기전부터 저리 사람이 많았다고하네요. . . 가마솥에 한참을 팔팔끓여서 푹푹삶은 소머리국밥 오래된곳이라그런지 티비에도많이 소개도되고 이곳이어디냐구요? 사람이너무많아서 뒷편에 천막을치고 먹더라구요 저도 사람이많아서 이곳에 들어갔어요 드뎌 맛을보게된 삽교 소머리국밥 진하고 깔끔하니 맛있긴하더라구요 보통 7,000 곱배기 8,000 특 10,000 저는 특별히 특으로시켰어요 오늘처럼 추운날 더욱생각나는 국밥이네요

립스틱 색깔로 말해주는 당신의 성격~

립스틱 색깔로 말해주는 당신의 성격 사람마다 선호하는 립스틱 색이 있는데 입술 색깔에 따라 자신의 이미지를 다르게 표현할 수 있고 좋아하는 색으로 자신의 성격 유형을 파악할 수 있다고 해요.^^ 밝은 빨간색 립스틱은 강렬한 만큼 자신감과 확신을 드러낸다고 합니다 무의식적으로 밝은 빨간색 립스틱을 즐겨 바르는 사람 중엔 열정적인 사람이 많으며 존중받으려는 경향이 강하고, 다른 사람의 시선은 신경 쓰지 않는다고합니다 연보라색 립스틱은 보통 주목받으려 하지 않고 묵묵히 자신의 할 일을 하는 사람이 선호한다고합니다 침착하고 인내심이 많으며 계획적인 사람이 많고 상대방에게 신뢰를 주고 싶다면 연보라색 립스틱을 바르면 좋다고합니다 연한 빨간색 립스틱 얌전한 인상을 준다고합니다 다른 사람의 주목을 즐기지 않는 사람이..

[천안 맛집/원성동 맛집]조개 많이 들어간 칼국수

〔천안 맛집/원성동 맛집〕조개 많이 들어간 칼국수 천안시 원성동에 있는 조개가 많이 들어 간 칼국수 집에 갔어요.워낙 해산물을 좋아하고 날이 너무나 추워 따끈하고 시원한 국물이 그리워양 많고 맛있다기에 지인과 갔지요. 주말 저녁이라 사람들이 그리 많지는 않았는데 평일 낮에는 자리가 없대요.짜잔~~ 물총 칼국수~~~ 이것도 양이 많다고 느꼈는데 일행이 많으면 양을 더 많이 준다네요?먹는 법까지 친절하게 써 붙여놔서 그걸 보며 따라 하면 돼요보글 보글 보글 ~~~~~조개가 '나를 먹어 주세요'하고 입을 죄다 벌리면 건져 먹어요.조개만 먹어도 배가 불러 와요.종류를 세어 보니 다섯 가지 종류는 되는 것 같네요. 굴,홍합,모시조개인지와 바지락,백합~ 등. 뭐뭐 들어 갔냐고 사람들이 많이 물어 봤을 듯 해서 안 ..

신앙인이라면 꼭 새겨야 할 생명의 어록

신앙인이라면 꼭 새겨야 할 생명의 어록 신앙 생활을 하면서 힘든 날이 있을때, 내 마음을 위로해 주는 좋은 글들입니다. 생명을 살리는 어록을 함께 나눠봅시다 :) 참 하나님을 알게 된다면, 의의 말씀을 더 듣고 싶고, 알고 싶은것이 사람 마음이겠지요. 하지만 의의 말씀을 받았다고 해서 자만하거나 제멋대로인 사람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말씀이 곧 하나님(요1:1)이시니 내 안에 말씀이 있다면 하나님도 계시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모두 마음속에 하나님을 모시고 있나요? 우리 모두 하나님을 모시고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자들이 됩시다. 말씀을 받아드리려는 열린 마음으로 공부를 해야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마음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마음 닫고 내 생각과 고집에만 머물러 있지 말고, 깨닫기 위해 마음열고 노..

잇몸 튼튼 나라튼튼

잇몸 튼튼 나라 튼튼 추웠던 지난 주에 제 생일이라고아들이 선물을 했네요.이름하여 '구강 세척기'. 아이는 일 년 반 전부터 썼는데 좋으니까 저보고 사서 쓰라고 심심하면 또 얘기하고 얘기하는 거예요. 여태 몰랐는데 둘이 잇몸 색깔을 비교해 보니 확연히 달랐어요!!! 아이 잇몸은 금방이라도 핏물이 뚝뚝 떨어질 듯한 정육점 고기같은 싱싱한 선분홍색, 저는 희미한 분홍~ 이럴수가!!! 으흑~너무 충격이 컸어요.아! 그래서 얘가 그렇게 닦달을 했구나 싶었죠... 그런데 귀찮을 것 같아 매일 쓸런지 의문이었고 해서 차일 피일 미루고 있었는데 마침 제 생일이어서 선물하면 쓰겠냐고 해요. 그래서 선물 받으면 쓰겠다니 인터넷 주문으로 시키더라구요.먼저 플러그를 꽂고 겨울이라 미지근한 물을통에 채우고 전선 달린 물총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