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 7

이슬람교와 아시아, 유럽의 관계는? 이슬람 제국의 발전

이슬람교와 아시아, 유럽의 관계는? 이슬람 제국의 발전 작년 세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시리아 난민문제, 그리고 전세계를 슬픔과 충격에 빠지게 했던 파리테러까지... 이 모든 논란의 중심에는 이슬람교가 있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IS라는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이 관련된 문제이지만, 이들로 인해 이슬람교까지 매우 위협적이고 위험한 종교로 인식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지역인 중동과 그 기반이 되고 있는 이슬람교. 저는 어느날 문득, IS가 무엇이고 이슬람교가 무엇인지.. 그리고 종교가 무엇이기에 이 땅 가운데 전쟁이 끊이지 않는 것인지 궁금해졌습니다. 앞으로 하나씩 이슬람교와 IS, 그리고 전쟁의 이유에 대해서 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두가지 포스팅을 통해 이슬람교의 기원과 종..

[영화] 가족과 유쾌하게 본 검사외전

[영화] 가족과 유쾌하게 본 검사외전 부모님이 좋아할만한 영화를 고르다가 유쾌하게 보고 나올만한것중 검사외전을 선택했습니다. 이영화의 황정민씨가 나오는데 이분을 보니 베테랑이 자꾸생각나더라구요.... 베테랑에서는 형사 검사외전에서는 검사 뭔가 비슷한 흐름이라서 그런것 같아요. 이영화의 실시간 검색어를 보면 1. 강동원 춤 2. 강동원 키스신 핫한 반응인데요. 강동원씨의 큰키와 슬림한 몸매로 무아지경 춤추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무아지경 댄스를 보고 부모님은 빵터지시더라구요. 또 강동원씨가 지금껏 촬영중 키스씬 없기로 유명한가봐요 근데 이영화에서 키스씬이 있더라구요 덩달아 상대 여자배우도 실검에 오르락 내리락 하고 극장에선 야~유 가 터져나오더라구요....ㅎㅎ 대충 내용은 예상이 되는거지만 가족과 유쾌 하게..

PLAY LIST♪ 2016.02.23

밀가루(글루텐)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눈꽃 탕수육"

밀가루 0% 라는 글귀를 보면 항상 집중해서 보는 습관이 있습니다. 저는 글루텐에 굉장히 민감한 사람이에요 글루텐은 밀가루음식의 쫄깃쫄깃한 식감을 내는 단백질성분이에요. 제가 이 글루텐 알러지가 있어서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아파요..... OTL 그래서 이렇게 밀가루 0%, 글루텐 0%인 이런 음식을 보면 얼마나 반가운지요 ㅋㅋ 얼마전 밀가루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탕수육이라는 전단지를 봤었거든요 계속 마음속에 품고 있다가 어제 친구한테 말해서 사달라고 하고 얻어 먹었어요 ㅋㅋㅋㅋ 눈꽃 탕수육! 그 이름 참 예쁘기도 하여라ㅋㅋㅋㅋ 이렇게 왔어요!! 짜장면,짬뽕 이런 중화요리집이 아니라 '탕슉'만 하는 곳인데, 직접 가서 먹을수도 있는지, 배달만 하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신나서 박스를 개봉해보니 에..

[한눈에 보는 성경만화] '모세오경'을 알아봅시다!

구약 성경의 제일 처음에 나오는 창세기,출애굽기,레위기,민수기,신명기 총 다섯권을 가리키는 것으로, 모세가 기록했기 때문에 모세오경이라고 합니다. 지난 시간에 율법서가 바로 이 모세오경이라고 했는데요. 다섯 권의 책들에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민족에게 주신 율법의 내용이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모세오경 중에서도 특히 레위기와 민수기는 많은 내용이 어렵고 지루해서 신앙인들도 제대로 읽어보신 분들이 드물더라구요. 오늘은, 율법서이자 유대인들의 역사서 이기도 한 이 모세 오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책들의 의미와 내용을 알면 좀더 쉽게 다가갈 수 있겠죠? 모세오경은 천지 창조를 시작으로 해서 아브라함 선조들의 이야기 그리고 출애굽 사건과 광야 생활, 모세의 죽음까지의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

[한눈에 보는 성경만화] 구약은 오실 예수님에 대한 이야기!

현재까지 전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무엇인지 아십니까? 바로 " 성경, Bible" 입니다. 전세계 기독교 인구 수가 약21억명이라니 어마어마하죠 꼭 기독교가 아니더라도 요즘은 영화나 소설에서도 성경 구절이 자주 등장하는데요 ~ 오늘은 "성경"에 기록된 내용에 대해 올려보려고 합니다. 성경전서는 크게 구약과 신약으로 나뉘는데요, 그 중 구약은 어떤 내용이 기록된 책일까요? 성경전서는 구약 39권 신약27권 총 66권의 책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처음에 구전으로 전해져 오던 내용들이 약3500년 전 모세를 통해 처음 기록되게 되었습니다. 구약은 예수님을 직접 이야기하곤 있지 않지만 메시아로 오실 예수님에 대해 묘사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중요한 약속이 기록되어있죠!! 구약은 주제에 따라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

우리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 ​ 우리 최대의 명절 설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새해의 첫날인 ​1월 1일은 새해의 첫날이지만 우리나라는 음력으로 지내기 때문에 음력 1월 1일을 설 명절로 지내고 있습니다. 설 명절을 기다리며 설날의 유래와 풍속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설날은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이며 본래 설날은 조상 숭배와 효 사상에 기반을 두고 있는데, 먼저 간 조상신과 자손이 함께 하는 아주 신성한시간이라는 의미를 지닌다고 합니다. ◆ 설날의 유래 ◆ 설날이 언제부터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로 여겨지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 수 있다. 그러나 설날을 명절로 삼기 위해서는 우선 역법이 제정되어야만 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설날의 유래는 역법의 제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우리나..

우크라이나 사랑의 터널

우크라이나 사랑의 터널' 저는 종편 채널에서 방송하고 아나운서 전현무씨가 진행하는 '비정상회담'이라는 프로그램을 기회 닿을 때마다 보는 편인데요. 세계 각국에서 날아와 현재 대한 민국에서 거주하는 평범한 외국인들의꾸미지 않은 생생한 모국 상황을 들을 수 있어서 기분 좋아요.미화된 얘기가 아닌 리얼리티여서요.(물론 작가들의 대본이긴 하겠지만요) 이번에는 처음부터 시청 한 것이 아니라 아쉬운데 우크라이나의 안드리라는 청년이 어디서 많이 본 사진들을 소개했어요.요즘 많이 인터넷 상에서 떠돌아 다니고는 있었는데 이 환상적인 장소가 어디인지 알지 못했었는데요. 우크라이나 리우네 주 클레반 마을 인근에 위치한 철로이며 천연기념물인 '사랑의 터널'을 소개했어요.이 터널은 구 소련 시절, 군사 기지로 가는 철로를 숨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