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신천지♬

[요리]새우 파래전 만들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11. 25. 00:53

 [요리]새우 파래전 만들기

 

어느덧 11월 말..

이젠 제법 춥다..첫눈도 잠깐 왔었다.

핑계할수 없는 겨울이 확실하다.

오늘따라 바람이 매섭다..

그래서인지 따뜻한 음식이 떠올랐다.

고향생각이 나면서...전라도에서 먹었던

파래전

이거다..싶어 마트에서 장을 봐왔다.

 

재료

파래, 새우, 부침가루, 계란

 

파래전 간단하다..^^

 가격도 저렴하고,,영양은 듬뿍

영양만점

파래전

먼저, 찬물에 세번 헹구었다.

그리고 몇번 잘라주었다.

 새우는 씻어서 껍질을 모두 제거했다.

그리고 잘게 잘라주었다.

파래와 새우 그리고...부침가루와 섞었다.

또 계란 2개^^

(나는. 파래 두덩어리에 물컵으로 한컵반을 넣고 부침가루와 섞어주었다.)

새우대신..오징어나..조개를 넣어도 맛있어요..

넉넉히 넣어주시면 훨씬 맛이 살아납니다.

아이들이 너무맛있게 먹어주었지만

내가 젤 잘먹은거 같다.

히~~~

또해먹어야줘..

파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