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 8

[천안교회 사랑의 김장나누기]월동준비 김장! 맛있게 배추 절이는 비법!

뱌야흐로 김장의 계절이 돌와왔네요 이집 저집 김장하느라 다들 정신 없더라고요 진리낭자의 맘께서도 주말에 김장한다고 꼭 집에 오라고.... ㅋㅋㅋㅋㅋ 얼마전에 우리 신천지 천안교회에서 김장을 했거든요 벚꽃 길 걸으면서 우아하게 걷던게 엊그제 같은데 그새 겨우내 먹을 김치를 담그는 찬바람 부는 겨울이 왔어요 ㅠㅠ 이제 몇달 안 남은 올해가 지나가면 제가 받지 않겠다고 떼를 써도 나이 한살 추가를 선물받겠죠? ㅋㅋㅋㅋ 하지만, 신천지에서 신앙을 한 뒤 나이 먹는게 두렵지 않은 진리낭자 ㅎㅎ 나이 타령 따위는 넣어두고! 나이를 먹는만큼 뭔가 할 줄 아는게 더 많아져야 된다고 생각한 진리낭자는 올해부터는 김장에도 관심을 가져보기로 했어요ㅋㅋ 저같은 자취족들에게 좋은 정보! KBS2 '생생정보'에 나왔던 소량으로 ..

특별한날 특별한 선물 회케잌

특별한날, 특별한 선물 회케잌 회케잌 저도 정말 생소했는데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회케잌을 만든다해서 티비에도 소개가 되었었다고 하네요~~ 원하는 날로 받을려면 3일전에는 예약을 해야 한답니다. 올해 64세를 맞이한 아부지 생신에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서울까지 직접가서 찾아올까했는데 고속화물택배가 있어서 그것으로 받았습니다. 한시간 반만에 받았습니다. 회케잌 모양은 다양한게 있어서 사진보고 택하시면 됩니다~~~ 상자를 열면 케잌상자와 남은 횟감과 매운탕거리와 소스등이 들어있어서 바로 펼쳐놓고 먹기만 하면 됩니다. 매운탕거리는 양념을 해서 직접조리해서 먹어야해요. 전 매운탕을 좋아하는데 그게좀 아쉽~~ 흐트러지지 않고 이쁘게 왔어요 회로도 케잌을 만들수있는게 넘 기발한것 같아요^^ 아까워서 못먹겠어요~~ 회의..

정말 저렴한 커피숍이 나타났다~ 천안 신부동 더 리터

천안 신부동 먹자골목을 누비고 다니다가 발견한 정말 저렴한 커피숍 더 리터!!! 백종원의 빽다방이 가장 저렴한줄 알았는데 최고예요. 1리터의 커피가 1500원입니다. 다른커피숍은 이제 못가겠어요. 이곳이 예전에 민스아일 이라는 커피숍자리인데 더 리터라는 곳으로 바뀐거더라구요 1층에는 맥주집이 있고, 2층이 커피숍입니다. 가격이 저렴한대신 매장에서 드실경우 매장이용료가 있습니다. 1인당 500원 이예요~~~ 1리터 싸이즈는 넘 양이 많아서 tall 사이즈로 주문~~ 요 두잔이 다른 커피숍에서 1잔 가격과 맞먹는다는점...... 좋은곳을 찾았다는 기쁨에 얼마나 좋았는지... 좋은곳을 알게되면 마구 공유하고 싶어지지 않나요??? 여러분도 이용해 보세요~~

천안 맛집 / 3,800원!!! 24시 전주 콩나물 국밥 : )

3,800의 든든한 한끼식사!! 24시 전주명가 콩나물국밥 지금 이 국밥이 3,800원이라면 믿으시겠어요?? ㅋㅋㅋ 믿으셔도 됩니다 짜잔!! 두정동에도 있는걸로 아는데 제가 다녀온곳은 신부동 신세계 백화점쪽에 위치한 곳이에요. 가격이 이렇게 착하면 맛이 없을 거라는 편견이 들겠죠? 하지만, 이곳의 가격은 대체적으로 저렴한 편이나 맛도 참 좋아요 제가 갔을 때는 항상 사람이 바글바글 요거슨 날계란!! 국밥이 나오자마자 바로 넣어서 드세요! 만약 노른자가 덜 익은걸 싫어하시면 국밥이 나오기전에 계란 넣어달라고 하시면 조금 더 익은 계란으로 드실 수도 있어요 ㅋㅋ 국밥에 넣는 청양고추, 새우젓은 취향대로 오징어 젓갈도 맛있어요 항상 저거 다 비우고 한번 더 달라고 한다능 ㅋㅋㅋㅋ 양껏 먹을 수 있게 테이블마다..

[신천지인 일상] 감기에 걸렸어요 ㅠ

[신천지인 일상] 감기에 걸렸어요 ㅠ 바쁜 일상을 살다보니 몸을 챙길 새도 없이 갑자기 추워진 날씨 탓에 감기에 걸려버렸습니다. 하루아침에 걸린 감기에 약국으로 달려가 약을 사먹고 어제는 하루 종일 쉬었답니다. 감기약을 먹고 비타민까지 챙겨먹으니 감기는 조금 가라앉았습니다. 아픈 탓을 하며 일상적인 기도도 제대로 하지 못했는데 문득 2000년 전 예수님과 제자들이 생각났습니다. 그 당시 온갖 핍박과 고통과 폭력을 받으며 힘겹게 힘겹게 말씀을 전하던 예수님과 제자들, 카타콤 같은 땅굴을 파서 생활하며 밤에 몰래 나와 말씀을 전했다고 합니다. 그 당시 예수님을 믿는다는 이유만으로 핍박당하고 고문과 순교를 당했던 선지사도들의 각오를 생각해보면 너무나 안타깝고 또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몸..

[신천지인 일상] 천안종합운동장 볼링장에서 데이트.......

신천지인 일상 목요일 평일에 천안종합운동장 볼링장에 모였습니다. 저는 종합운동장에 이렇게 큰 볼링장이 있는지 몰랐는데요. 천안시에서 운영하는곳이다보니 가격도 1게임당 2500원으로 저렴하고 20레인으로 크더라구요. 신발은 무료로 대여해줍니다. 으흐흐흐흐 벌써 씬나 씬나~~~ 그러나 이렇게 많은 20레인이 다 꽉 차 있었다는점... 오늘은 목요일 저녁 나름 일찍온다고 7시에 왔는데도 사람이 엄청 시리 많았어요.... 그래서 기다렸죠 대기번호 4번........ 우리는다 왕왕왕초보들 이였기때문에 다른레인에서 잘치는 분들 구경하면서 기다렸더니 바로 카운터에서 저희 이름을 부르더라구요...... 10명이 가서 5:5로 편을 나누고 팀별 의지를 다지며 열심히 쳤지만..... 공이 가라는 길로는 안가고 자꾸 다른길..

면역력을 높이는 일곱 가지 슈퍼푸드

환경이나 계절이 바뀔때 우리 몸이 변화가 있죠? 우리 몸에 면연력 저하가 정신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니지만, 면연력 저하로 인해 몸이 아플 경우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을수 있습니다. 트레스성 환경 등 동일한 동일한 조건에 노출되어도 면연력이 균형 상태를 이루고 있으면 병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럼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면연력을 높이는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우리가 항상 생활하면서 안받을수 없는 스트레스가 있지요. 우리의 의지와 무관하게 움직이는 자율신경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며 스트레스가 장기간 지속되면 혈관이 가늘어져 전신으로 산소와 영양의 공급이 부족해 진다고 합니다. 결국 몸도 차가워지고 면연력이 약해진다고 합니다. 스트레스의 가장 큰 원인은 주변 환경이 아니라 그 ..

볼거리먹거리자랑거리

일요일 친정엄마와아이를대리고 드라이브를하던중 눈에띄는곳이있어잠시 멈춘곳 들어가는입구부터 먼가가틀린듯... 계단마다 그림이있고 들어서니 좌우에 나비와부엉이들 먼가 구수하고 따뜻한 냄새가풍기는것같아 자꾸들어가게되더라구요 따뜻한 냄새에 주인공우 장작불타는 냄새 더라구요 문열고들어가서 보니 두종류를 파시더라구요 산삼쥬스엑기스, 산삼호떡 좀비싸긴한데 맛은 좋았어요 사장님도 잘해주시고요 한지공예가 가득하더라구요 사장님이만드신건데 전시를준비하고계신다고해요 파는건아니구요 큰보름달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