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신천지♬

[9월의축제]대하야,전어야 ~ 잘지냈니? 사랑하는 이들과함께할만한 축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9. 12. 17:34

대하도 신나고 전어도 신나는9월의축제

날씨도좋은기분좋은9월

9월의축제가 날부르는구나

그러나 9월의축제는 어디가고

연이어 좋지 않은소식으로

이곳 다섯손가락에도 심란한 기운이 도네요

노노

더불어사는 우리 나라

백의민족이라는 대한민국

하늘과 땅을숭배하는 천제의식에서 유래되었다고,,

참 우리나라가 정말 전쟁이불과67년전에 있었던..

먹을것도 없이 내일도 없던 날이라고 보는

사람이 지금은 어디있겠는가..

솜밭같이 희다고 표현되었던 우리나라...

모두의 마음과 정신의 올바르지 못한 건강이아닐까싶습니다.

9월도 이제 중반에 접어듭니다.

9월의축제가 부르는거거든요~~~Hi

이대로 가만히있으면안되는법

날씨도좋은9월의축제

우리 날씨도 좋은데 어디갈만한곳없나요?고고씽

9월에는 집나간 며느리도 그향기를 맡고따라온다는 전어와

전어의짝꿍 대하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배고파

먼저첫번째의 주인공  전어

아싸봉봉 9월의축제

전어와 대하가 부르는구나공주님

 

전어란?서유구의 『난호어목지(蘭湖漁牧志 )』와『임원경제지』에는 전어(錢魚)에 대해 상인이 염장하여 서울서 파는데 신분이 높은 사람이나 낮은 사람이나 모두 좋아한다고 하였다. 그 맛이 좋아 사는 사람이 돈을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전어(錢魚)라고 했다는 기록이 있다.  돈을 생각하지 않고 사먹어 '돈을 먹는 고기'라고 했음직하다.   

또한,  맛뿐만이 아니라 영양도 매우 뛰어난 식품으로 DHA와 EPA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뼈째로 먹기 때문에 칼슘 섭취에도 효과적이다. 전어회는 숙취제거와 피부 미용에 큰 효과가 있다 하여 여성들이 즐겨 찾기도 한다.

-브레인월드중-

 

 

2012년 09월 18일(화) ~ 2012년 10월 07일(일)

2012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대하&전어 축제

무창포항&무창포해수욕장에서 펼쳐집니다.

무 창 포 어 촌 계   041)936-3510

무창포관광협의회  041)936-3561

구워먹기도 하고 무쳐먹기도 하고 회로도 맛있는 전어

우리남편이 좋아하는 전어

이제 전어보다 내가 좋아하는

두번째주인공 대하대박

2012.9.16~

몸집이큰새우 ,대하

대하는 구워먹기도 하고 쪄먹기도 먹고

싱싱할때에 껍질을 바로 벗겨 싱싱하게 먹는 대하회도 별미예요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것이 대하회

대하를 먹을 때 우리가족에게 무엇을 선물해줄 영양이있는지?

1.혈액순환

성질이 따뜻한 대하는생강,파,된장등과 같이 끓여먹으면 흐르지못하는

피를 풀어주고

2.원기회복

신장을 좋게해주는 성분이 있어기력을 충실하게 채워줘

양기를 돋워준다고도합니다.

3.골다공증,골연화증예방

많은단백질과 칼슘이 있어 멸치보다도 더 높다고합니다.

4.해독작용

타우린,키토산 성분이 혈중콜레스테롤 수치를

현저히 저하시켜 간기능에 도움을 주어 알코올로 인한 간기능저하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양기충전

새우는 한번에 1천여개의 알을 낳을정도로 힘이 넘치는

힘좋은 새우라합니다.

그래서 옛날 어르신들은

며느리에게 자손을 많이 낳으라는 의미로새우의 알을 먹이기도했다합니다.ㅋㅋ

오늘은 감기로 힘든기쁨이와

요즘 몸은 불지만 힘든 저는 ,,양기충전을 하기위해

기쁨이 아빠에게 대하를 사오라고 전화했습니다.ㅋㅋ

9월의축제 내몸에도 축제가 벌어지는군요

영양가와 물오른살들,,,ㅋㅋ

오늘도 맛있는 건강한 저녁 보내시고

행복한 내일을 맞이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