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이야기:)

바나나효능,바나나는 어떻게 먹어야 건강할까요?

회복 2020. 2. 2. 22:54

바나나효능,바나나는 어떻게 먹어야 건강할까요?


초록색 바나나가 노란색으로 바뀌어 갈때부터 단맛이 돌기 시작하는데요~                                                               바나나는 어떻게 먹어야 더 맛있고 효능이 좋을까요?

영양이 풍부한 바나나는 이유식을 시작하는 아기부터 먹을수 있는 첫번째 과일입니다. 그만큼 몸에 자극되는 부분이 없고 맛과 영양이 최고인데요~ 똑같은 음식을 자주 먹다보면 입에서 거부할때도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노란상태의 바나나는 검은점이 생길수록 단맛이 올라가는데요~ 점이 생기기 전과 후의 효능이 달라지기 때문에 꼭 알아야할 점입니다. 사계절 내내 볼수 있는 바나나는 초록색일 경우 변비를 유발하고, 검은반점이 있을때는 식이섬유가 즉 펙틴이 함유되어서 변비에 좋다고 해요.

칼륨이 풍부해서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은 바나나는 우유와 함께 먹으면 칼슘흡수가 잘되기에 잘 맞는 궁합입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바나나쉐이크 만들어주면 비타민과 칼슘이 많기때문에 성장기에 정말 좋은데요~ 바나나쉐이크는 쉽게 질릴수 있기때문에 흰우유와 베지밀를 섞거나, 흰우유와 요구르트를 섞어 줄기도 합니다.

여름에 유행했던 딸바쉐이브(바나나+딸기)도 맛있어서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입니다. 그 외 샐러드나 바나나튀김도 맛이 좋아요. 건조된 바나나는 너무 단단하고 겉면에 당이 발라져 있어서 변비가 올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젤 좋은 점은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할때 필수 과일 이죠~ 하지만 혹시라도 당섭취를 피해야하는 분이라면 바나나는 피해야하해요 ~ 단맛이 높은만큼 위험할수 있기 때문인데요 아무리 좋은 효능이 있을지라도 몸에 맞는 과일로 드셔야 최고의 과일이 됩니다

바나나는 제철과일이라고 하진 않지만 겨울철 면연력이 떨어지는 때문에 겨울에 꼭 먹어야 할 과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면연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비타민도 꼭 필요하기 때문에 겨울하면 귤이죠. 귤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

바나나 효능만큼 귤의 효능도 좋은거 아시죠? 아이들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바나나쉐이크를 만들어보세요~ 비염이 있을때는 꿀이 비염염증에 좋다고 하니 바나나쉐이크를 만들때 꿀을 넣어주시면 아이들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은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