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 5

911테러와 오사마 빈 라덴, 이슬람 무장단체의 기원

911테러와 오사마 빈 라덴 이슬람 무장단체의 기원 작년 세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시리아 난민문제, 그리고 전세계를 슬픔과 충격에 빠지게 했던 파리테러까지... 이 모든 논란의 중심에는 이슬람교가 있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IS라는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이 관련된 문제이지만, 이들로 인해 이슬람교까지 매우 위협적이고 위험한 종교로 인식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지역인 중동과 그 기반이 되고 있는 이슬람교. 저는 어느날 문득, IS가 무엇이고 이슬람교가 무엇인지.. 그리고 종교가 무엇이기에 이 땅 가운데 전쟁이 끊이지 않는 것인지 궁금해졌습니다. 앞으로 하나씩 이슬람교와 IS, 그리고 전쟁의 이유에 대해서 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시간까지 이슬람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았다면 이번부터..

[신천지 자원봉사단] 네번째 담벼락이야기♪ 벽화에 천안을 담다

신천지 자원봉사단 네번째 담벼락 이야기♪ - 벽화에 천안을 담다 - 따뜻한 봄기운이 느껴지는 지난 4월 21~23일 신천지 자원봉사단에서 오랜만에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신천지 자원봉사단에서는 그간 천안시를 아름답게 가꾸기위한 벽화그리기 봉사 - 담벼락 이야기를 해왔었는데요 이번 벽화는 천안역 서부역 부근의 천안천 3,4길에 아름답게 그려졌습니다. 금번 벽화에는 천안 흥타령 축제와 독립기념관, 천안 아라리오 광장 등 천안의 아름다운 절경을 담아냈습니다. 종교와 국적을 초월한 신천지 자원봉사단의 벽화그리기 잘 아시죠? 이번 봉사에도 외국인 분들과 스님께서도 함께 참여해주셨답니다! 국적,종교가 달라도 우리가 사는 천안시를 사랑하는 마음은 모두 하나이니까요 :) 손이 잘 안닿는 아래까지 섬세한 손..

[종교이야기] 인간이 만들어낸 신은 신이 아니다.

인간이 만들어낸 신은 신이 아니다. 여러분은 종교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으뜸종 가르칠교 으뜸의 가르침이 종교입니다. 이것은 사람에게 배우는것이 아니라 하늘의 가르침이여야 하는것입니다. 그바탕이 되어야 하는것이 바로 성경입니다. 성경이 나침반역활을 함으로 신앙인들의 길잡이가 되는것이죠! 그래서 신앙하는사람들은 경서를 알고 기준삼아 신앙해야합니다. 하지만 요즘 종교상태를 보면 그렇지 못한것 같습니다. 신학대학에서는 말씀보단 치리하는것을 더 중하게 가르치고 세습이 많아지고...... 직책을 돈으로 사려고 하고... 종교안에서 세력확장에 신경쓰고... 종교가 직업이 되어 돈을 벌려고 하는사람..... 종교인이 정치인같은 세상에 살고있습니다. 경서를 근거로 하여 신앙하는것이 아니기에 사람따라 ,분위기따라 ,필..

[좋은글] 군자의 성품

[좋은글] 군자의 성품 유교에서 군자(君子)란 학식과 인덕을 모두 갖춘 사람을 군자라고 한다고 합니다. 어찌보면 오늘날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신앙인도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지식과 사람들 가운데서 빛이되는 인성을 모두 고루 갖춘 사람이 바로 군자가 되겠지요? 오늘은 군자가 갖추어야 할 성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子曰, 人不知而不溫 不亦君子乎 자왈, 인부지이불온 불역군자호 남이 나를 알아주지 않아도 성내지 않으니 참으로 군자가 아닌가? 2,500년전 공자도 소신껏 펼치고 싶은 정치를 할수 있는 자리를 평생 얻지 못했다합니다. 하지만 그는 시대를 원망하지 않고 "불운을 원망하지 않고 사람을 탓하지 않겠다. 아래로 배워 위로 통달하면 나를 저 하늘이 알아주리라"라며 달관의 자세로 삶에 임했습니다. 공..

이슬람의 새로운 지배자 오스만 제국과 제국의 멸망

이슬람의 새로운 지배자 오스만 제국과 제국의 멸망 작년 세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시리아 난민문제, 그리고 전세계를 슬픔과 충격에 빠지게 했던 파리테러까지... 이 모든 논란의 중심에는 이슬람교가 있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IS라는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이 관련된 문제이지만, 이들로 인해 이슬람교까지 매우 위협적이고 위험한 종교로 인식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지역인 중동과 그 기반이 되고 있는 이슬람교. 저는 어느날 문득, IS가 무엇이고 이슬람교가 무엇인지.. 그리고 종교가 무엇이기에 이 땅 가운데 전쟁이 끊이지 않는 것인지 궁금해졌습니다. 앞으로 하나씩 이슬람교와 IS, 그리고 전쟁의 이유에 대해서 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에 또 벨기에 브뤼셀 공항에서 폭탄테러 사건이 있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