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 5

[좋은글]썩지 않는 씨앗은 꽃을 피울 수 없다

썩지 않는 씨앗은 꽃을 피울수 없다. 썩지 않는 씨앗이 꽃을 피울 수 없듯이 자존심의 포기 없이는 생의 꽃봉오리를 맺을 수 없습니다. 분명 이 세상은, 자존심도 지키고 목적도 달성하는 그런 어리석은 공간이 아닙니다. 모름지기 우리는 낮과 밤을 동시에 보낼 수 없으며, 봄과 가을을 동시에 즐길 수 없습니다. 밤의 어둠을 지나야 아침의 찬란함이 찾아오고, 여름의 장마를 지나야 가을의 들판으로 나설 수 있습니다. 부디 자신 안에 있는 자존심을 꺾으십시오. 흙과 태양과 비와 바람이 저절로 원하는 꽃을 가꾸어 갈 것입니다. - 좋은 글 아름다운 이야기 중에서 - 나의 것을 비워내기가 쉬운것은 아니지만 비워냈을때 새로운것으로 채워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수 있습니다. 성경에서도 렘1:10 나의것은 뽑고 파괴하며 파멸하..

이세돌과 알파고가 경기한 포시즌스 호텔 다녀왔습니다

주말 나들이~ 광화문 포시즌스호텔 더 마켓 키친 다녀왔어요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국장이라니~역사적인곳에 서있으려니 신기했습니다 가격은 조금 비쌈~가격대비 친절하고 맛있고 즐거운 시간 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론 힐튼이나 쉐라톤보다 훨씬 나았어요 스테이크도 부드럽고 연어회~정말 신선하고 맛있어요~가시면 꼭 드시길~강추^^ 먹느라 사진을 많이 못 찍었어요ᆞ디져트만 찍었네요~^^; 식사후 나와보니 대한문에서 행사하네요~멋지죵~우리것이 좋은것이여♡

[좋은글] 군자의 품격

[좋은글] 군자의 품격 군자란? 행실이 점잖고 어질며 덕과 학식이 높은 사람 을 이르는 말입니다. 예로부터 동방예의지국이라 불리며 군자의 덕목을 중시했던 우리나라 빠르고 복잡한 시대를 살아가면서 언제부턴가 군자라는 개념이 사라진지 오래입니다. 오늘은 군자의 덕목을 통해서 우리가 갖춰가야할 모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子曰 基身正 不令而行 基身不正 雖令不從 자왈 기신정 불령이행 기신부정 수령부종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자기 자신이 바르면 명령하지 않아도 행하고, 자기 자신이 바르지 않으면 명령해도 따르지 않는다." - 자로편 - 상급자 자신이 바르다면 아랫사람들도 이래라 저래라 하지 않아도 행하고 상급자가 바르지 않다면 아랫사람들도 명령해도 듣지를 않는 다는 뜻입니다. 이런 군자가 이끄는 조직이라면 법이 ..

대천항여행

오랜만에 아이들과함께한 여행~ 갑자기 싱싱한회가먹고싶어 쉬는토요일 식구들이 모여 대천어항으로고고씽~~ 어항정문으로 꽃게한마리가 양손을올리고 반겨주네요~..~ 여객선 터미널에 주차를하고 잠시들러본 터미널안 운항시간표가있네요 7년만에 찾은 어항이라그런지 엄청많이 변해있네요 . . . 유람선을타려니 많은가족이 간이유로 유람선은 다음으로미루고 ㅠ아쉽당 다음에또오게되면 미리 준비해서 와야겠어요 시간도 확실히알아보고요. . . 배가고픈우리식구는 먹을회를골라 2층으로 회는 싱싱한데 식당에서 나오는 반찬은 너무적더라구요 매인인 회랑 홍게는 너무맜있었어요 홍게뚜껑은 남겨뒷다가 밥볶아서 먹어야하는데 아이들이 밥을비벼먹어서 볶은밥은 못먹었네요ㅜㅜ 어른1인당5,000원 아이는 4,000원 유람선 색상 넘이쁘지요 너무많이변하고..

불당동 카페거리 <큐브엔>

불당동 카페거리 큐브엔 (CUBE N) 충남 천안시 불당동 1335번지 천안의 강남이라불리는곳 불당동...... 서울의 강남만큼이나 학군이나 땅값이 비싸고 갤러리아 백화점이 있고 천안 아산역이 있어 문화시설이나 교통편이 좋아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나랑은 상관없는 얘기......ㅎㅎ 토요일에 결혼식이있어 오랜만에 불당동 카페거리에 왔습니다. 각자 특색있는 커피숍이 많아서 거리가 이뻐요~ 여러각도 에서 찍지 못했지만 입식과 좌식이 다있어서 구두신은발을 쉬게 해주려 좌식에 앉았습니다. 제일 구석진곳 좌식에 자리잡고 바닥이 따땃하니 넘 만족~ 여기는 다른곳과 다른 사이드 메뉴가 있어요.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아서 좋은것 같아요 배고팠으면 같이 먹었을텐데 엄청먹어서 배가 빵빵~~~~~ 커피는 유기농이라 그런지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