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6 12

[천안맛집] 국대떡볶이

가끔. 떡볶이가 무지무지 땡기는 날. 간단하게 먹자고 - 간 천안 두정동 국대 떡볶이. 하지만 가면 절대 간단하지.. 않게 먹게 되는 ㅎㅎㅎ 국대란 뜻은..국가대표? ㅋㅋ 이곳은외부음식 환영이랍니다. ㅋㅋㅋㅋㅋㅋ 가면 -추억이 새록 새록 초등학생때 앉아서 공부 했던.엉덩이가 좀 아픈게 함정-오래 못있는게 함정 ㅠ-ㅠ 그냥.. 떡볶이가 먹자고 갔는데..하하하ㅏ하하하하핳 떡볶이가 친구들을 우르르 데리고..왔...어..ㅠㅠㅠㅠㅠㅠ 그래도 맛있게 다 먹고~!집으로 걸어서 고고~! 떡볶이가 땡기는날. 국대떡볶이에서 ㅋㅋ

2014년 장마는 언제 오나요?

2014년 장마는 언제 오나요? 아직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매우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른 지역은 폭우도 내리고 우박도 쏟아진다는데 하늘아래 가장 편안안 곳 - 천안은 비구름 하나없이 매일 뜨거운 태양이 작렬하네요 ㅠㅠ 이쯤되면 비가 좀 내려줘도 좋을텐데 말입니다. 보통 6월 중순부터 장마가 시작되는데요, 올해는 다른해보다 늦어진다고 합니다. 23일 기상청의 발표에 따르면 중부지방의 경우 7월초부터 본격장마가 시작된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올해는 장마가 왜? 늦어지는 걸까요? 그 이유는 한반도 상공의 공기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북동부지역에 고기압이 자리잡으면서 북쪽 찬 공기의 흐름을 방해해 장마전선의 북상을 막고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7월부터는 자주 흐리고 많은 비가 올..

[속리산] 힐링이 필요할때 속리산으로 고고~!

안녕하세요^-^*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토요일에 속리산을 다녀 왔답니다. 짧은 시간이였지만 우연치 않게 힐링의 시간을 갖고 왔는데요. 너무 좋은 시간이였답니다 . 차를 타고 가면서 빼먹을 수 없는 휴게소 간식.감자~!어디 휴게소인지.. 기억은 잘 안나지만, 여지껏 먹어본 감자중에 제일 맛있었다는..!! 쭉쭉가다가 속리산 거의 다와서 우리를 맞이하는 것은 정이품송.벼슬받은 소나무 입니다. 이 일화는 모두 아시죠? * 벼슬을 가지고 있는 나무, 정이품송 * 충북 보은군 내속리면 상판이 17의 3번지에 서있는 수령 600년 이상으로 추정되는 소나무로 1962년 12월 23일 천연기념물 제103호로 지정된 문화재이다. 높이는 15m, 가슴둘레 4.5m, 가지의 길이는 동쪽 10.3m, 서쪽 ..

어린이들의 기발한 대답

어린이들의 기발한 대답 안녕하세요. 월드컵 경기로 잠을 설치는 하루입니다. 피곤할 때는 웃음이 최고지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어린이들이 이런 생각을 하며 살고 있는 지는 전혀 몰랐거든요. 어떤 때는 어린이들이 어른보다 낫다 라는 생각도 들게 하더라구요. 하하, 너무하네요. ㅠㅠ 정답은 설상가상인 거 아시죠? 한자로는 눈위에 서리가 더해진다라는 뜻이죠. 사진의 답처럼 하는 것도 참 어려운 일이 아닐까요? 2번이라고 찍었네요. 아마 이 답안을 채점한 선생님도 틀렸다고 체크는 하면서도 속으로 많이 찔렸을 거예요. 이 학생은 아마 커서 철학가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굳이 이유를 묻지 않아도 당연한 것이 세상에 얼마나 많은지요? 냉철합니다. ㄷㄷ 아마 이 사진은 많이 봤을 거예요. 참 유명하죠? ㅎㅎ 헐....

[베트남 하노이 맛집] 베트남에서만 먹을수있는 쌀국수, 분짜를 아시나요?

[베트남 하노이 맛집] 베트남에서만 먹을수 있는 쌀국수, 분짜를 아시나요? 천안 맛집만 포스팅 하다가 갑자기 왠 베트남이냐구요? 국제적으로 노는 여자, 제가 왔습니다!! 얼마전 베트남으로 출장을 다녀왔는데요, 한국에서는 찾기 힘든 쌀국수, 분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베트남에는 쌀국수의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맛도 물론 한국에서 먹는 맛과 많이 다른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베트남의 레알 쌀국수가 국물맛도 더 진하고 맛있는것 같습니다. 그 중 가장 맛있는 것은... 분짜 분짜는 면과 야채, 구운 돼지고기와 국물이 따로나와 기호에 맞게 국물에 넣어먹는 음식입니다. 국물은 젓갈 종류의 원액을 베이스로 식초와 설탕을 넣어 만든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먹어보면 새콤달콤한 맛이 난답니다. 여러곳에서 분짜를 먹어봤지만 제..

[천안 맛집]두정동 화날개

가끔... 매운게 확~! 땡기는 날.스트레스 만땅인 날. 매운걸 먹어줘야 하는 일이 한달에 두어번 종종 있습니다. 그럴때 꼭 먹어줘야 하는... 매운 불닭 ㅋㅋㅋ 예전엔 닭발을 먹었었는데 역시 씹는 맛이 있는 살코기가 좋음. ㅋㅋ 천안 두정동 화날개라는 곳입니다. 괜춘해요. 세트메뉴 4번으로 찜~! 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 매운 맛을 중화시켜 주는 샐러드와 계란 찜 - 계란찜이 맛남 무도 센스있게 두개 다져다 주시고~ 오늘의 메인 불닭!!! 살코기가 통통 - 매우니 쿨스타 한잔 ㅋㅋ 다...이어트는 언제?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일부터 ㅋㅋ나에겐 내일이 있을..거니까...? ㅋㅋ

한 번쯤 깊이 생각하게 만드는 그림들

한 번쯤 깊이 생각하게 만드는 그림들 안녕하세요. 팥빙수가 땡기는 더운 여름입니다. 날이 더워서 몸이 자꾸 무료해지는 계절이니만큼 생각도 자꾸 무료해지기 쉬어요. 그래서 우리의 생각을 깨우는 그림들을 페이스북에서 찾아서 이렇게 올립니다. 개인적인 소견을 그림 아래 덧붙이는데 불만없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람이 항상 옳은 생각만하면서 사는 건 아니거든요. 하하. 아마 고단한 삶에 지쳐 자살을 결심하는 한 남자의 모습이네요. 그러나 그의 본심은 죽고 싶지 않은 겁니다. 하나님은 사람의 마음에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불어 넣으셨다고 성경에는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인간의 이면성을 보여주는 그림인것 같군요. 안보는데서는 큰 소리, 보이는데서는 주눅. 사실 인정하기는 싫지만 우리 모두가 어..

[인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저는 천안에 살고있는 평범한 여자사람입니다. WOW~! 감격스러운 첫글이네요. 이 블로그에는 ' 제 멋에 겨운 여자'님중 한분이신 저희 언니가 있답니다. 언니는 착하고 신앙생활도 열심히 하고 멋진 조카들의 엄마로서 언니로서딸로서 며느리로서 아내로서.. 등등 많은 역할을 충실히 하면서 살아가는 멋진 여자랍니다. (이미지 출처:네이버) 그런데 어느날 우연치 않게 언니가 신천지에 다닌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무신론자이며, 언니의 삶이 있기 때문에, 또한 별반 다르지 않은 언니의 모습에 그냥 평범한 일상을 하며 지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 신천지가 이슈가 되면서또한 저도 길거리 지나다니며 홍보하는 신천지 사람들을 보면서 좋은 이야기도 있지만, 안좋은 수많은 이야기를 들으며 자연스럽게 인식이 되었나..

[천안카페] 신부동 디저트카페 파시야 요거트치즈빙수

[천안카페] 신부동 파시야 요거트치즈빙수 터미널 파시야 카페를 아시나요~?? 요즘엔 디저트 카페가 대세!! 카페라지만, 한끼 식사로 손색없는 듯. 파시야에 신상이 나왔다죠?! 밀크 망고 빙수, 요거트 치즈 빙수, 티라미수 빙수. 우리는 요거트 치즈 빙수에 도전하겠습니다! 가겨은 9천원! 꼭대기에 있는 저 아이... 치즈맛 아이스크림이라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