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이야기:)

[서촌마을,청계천] 외국인친구와 서울투어♪

제이드그린:) 2015. 10. 11. 16:59

서촌마을,청계천

외국인친구와 서울투어♪



지난 주말 날씨 정말 좋았죠?

이렇게 좋은 가을날씨에 한국어를 한마디도 할 줄 몰라 기숙사에만 있던 외국인 친구를 데리고

서울투어를 다녀왔습니다:)


제가 대학생이었던 서울시민 시절에는 주로 명동으로 쇼핑을 가거나 한강을 주로 갔었는데

요즘은 가로수길이며, 이태원이며... 서울에 핫한 플레이스가 많아졌죠?


이 친구는 명동이나 인사동은 이미 가봤다고해서 

이번엔 서촌마을과 청계천을 가보기로 했습니다.


아침일찍부터 천안에서 서울로 기차타고 출발!

서촌마을에 가려면 경복궁역에서부터 출발하시는게 좋습니다


경복궁역에서 다른 친구를 만나 셋이서 브런치!




친구가 폭풍검색으로 찾은 브런치 맛집

코피티움(KOPITIUM)

경복궁역 3번출구에서 스타벅스 방향으로 가면 바로 옆에 있어요



내부는 이렇게 목조건물로 되어있구요

야외테라스도 있어요~

오늘 날씨가 좋아서 바람만 안불었다면 테라스석도 좋았을꺼같아요




우선 에피타이저로 카야잼 바른 토스트와 아메리카노~

카야잼은 지난 말레이시아 출장때 유명하다고해서 하나 사와봤는데

달달하고도 고소한 맛이예요:)



오늘의 메인, 블루베리치즈 토스트와 불고기 샐러드입니다

셋이서 정말 배부르게 먹었어요!



가게를 나와 걷는 경복궁옆 돌담길, 주말이지만 한적하고 좋았어요:)

이렇게 낮에 햇빛쏘면서 여유를 느끼는게 얼마만인지 ㅠㅠ



길에서 파는 꽃도 너무 예쁘구요♥



원래 남자친구가 사주는거지만 저는 유부녀이므로

제가 제돈주고 하나 사봤습니다.

(하지만 하루종일 짐이되었다는건 비밀....)




서촌마을엔 한옥을 개조한 집이나 가게가 많이 있는데요

빨갛게 물든 아이비와 처마의 끝의 곡선이 너무 예쁘지않나요? ㅠㅠ



네이버 지도에 의지해서 서촌마을의 명물

대오서점에도 가보았습니다.

아이유의 꽃갈피 앨범 쟈켓 촬영장소로 유명하죠?

지금은 서점이 아니라 카페예요.



한약국인데 한옥으로 고즈넉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네요~

그리고 걸어걸어 통인시장으로~



저희는 동선을 잘못쨔서... 정문이 아닌 다른 문으로 들어와버렸어요 ㅎㅎ

통인시장은 원래 도시락을 구입해서 쿠폰으로 시장에서 파는것들을 사먹을수 있는데

저희는 브런치를 먹고왔으므로 패스!



외국인 친구와 달고나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결과는 실패...OTL

기름떡볶이가 유명하다고 해서 사먹어봤는데

저는 좀 느끼하고 별루였어요. 좀 더 간장맛이 나면 좋았을껄...





다시 경복궁으로 돌아가 고궁박물관 문으로 들어가서 나오니 광화문이넹!!

이날 개천절이기도 했고, 서울축제 시즌이라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우리는 광화문에서 교보방향으로 쭉 걸어서 청계천으로...


우왕!! 여기도 사람잔치다!!

그래도 줄서서 걷고 그런 정도는 아니였어요 ㅎㅎ



청계천 복원 10주년을 맞아 여러 전시가 있었는데요

어린이재단에서 준비한 초록우산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곳에 앉아 잠시 휴식을 취하고...


저희는 걸어걸어 종로까지 가서 쇼핑타임 ㅋㅋ

외국인 친구들, 특히 여자분들은 한국화장품을 정말 좋아해요!!

외국에 비하면 정말 싼 가격이기 때문이죠.

에뛰드 하우스, 토니모리, 라네즈 등등...

외국에나가면 값이 정말 비싼모양이예요. 

이날 이 친구는 에뛰드 하우스를 털어갔어요^_T




저녁은 종로 지하에서 쌀국수로 마무으리!


이날 저희 경로는 

서촌마을 → 통인시장 → 광화문 → 청계천 → 종로

이렇게.. 오로지 걸어서 이동했는데요

집에와서 어플보니까 9Km를 걸었더라구요 ㅎㅎㅎ


서촌마을,통인시장은 생각보다 시시했는데

다행이도 서울축제기간이라 길에서하는 프리마켓이

걷기만하는 여정을 지루하지 않게 해주었답니다.


내려가는 길에는 운좋게도 기차안에서 불꽃축제를 조금 볼수 있었어요

혹시 외국인 친구와 서울투어를 하신다면

오전엔 서촌이나 북촌에서 한옥구경을

오후엔 쇼핑천국 명동이나 종로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