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나눌이야기:)

[핫이슈] 세계평화의 축제, 2012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9. 14. 09:17

안동국제탈

 

곧 시작되겠네여!!

이 안동국제춤페스티벌은 1997년부터 하회 별신굿 탈놀이를 중심으로 안동에서 개최되는 전통 예술 축제인데요..

경상북도 5대축제 중 하나로 전통문화의 전승과 재현을 통해 문화 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개최된 축제라고 합니다.

  

한국탈춤, 마당극, 안동민속축제, 외국탈춤 등 다양한 공연뿐 아니라 탈만들기, 탈체험, 하회세계탈박물관 등 다양한 체험, 전시, 문화예술행사를 즐길수 있다.

우아. 정말 많은 것들이 준비되어 있네요!!

 

 

탈춤은 보는 즐거움이 최고죠!! 너무 웃기게 생겼어요ㅋㅋㅋ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민속춤도 볼 수 있다는거!

 

외국은 의상이 참 화려해요 ㅠㅠ

내스톼일이야><>< 나이거사줘

 

 

폴리네시안 원주민들 사이에서 전해져 내려오는 훌라춤은 종교의식의 일부로 남자들이 추던 신성한 춤이었는데요,

오늘날에는 종교적인의미는 흐려지고 남녀 모두가 즐기는 춤으로 발전하였다고해요..

훌라의 원 뜻은 "춤추다"의 뜻으로 허리를 격렬하게 흔들면서 손과 팔을 유연하게 움직이는 것이 특징!!

원주민 특유의 화려한 의상이 훌라춤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거 같아요^^.

 

 

우즈베키스탄의 바구니 춤!!

바구니 춤(Savat raqsi)은 그룹의 안무가인 Barno khalikova에 의해 짜여졌다고해요. 그래서 이것은 그룹의 춤으로도 불려지있고,

친절은 우즈베키스탄 사람들의 가장 중요한 특징으로 무용수들은 즐거운 몸짓으로 이것을 표현합니다.

무용수들은 국가 의상을 입으며 머리에 바구니를 이고 춤을 추며, 손님들을 맞이하면서 과일이나 말린 과일 등의 우즈벡 음식들을

나누어 줍니다. 이것이 바로 우즈베키스탄의 친절^-^?

삭막해진 오늘날 정말 보기 좋은, 보기 드문 모습네요^^ 우리나라도 이런 친절이 있기를 바래봅니다^^

 

 

 

엄청난 상금이...뜨헉.

알찬 프로그램들이 가득하네요^^

이것을 위해서 세계 각국에서 민속춤을 연습하고 찾아온다는^^ 부자되세요

 

이렇게 많은 프로그램중에 제가 제일 기대되는 건!

바로 이것입니다.

대동난장퍼레이드!!

남녀노소 상관없이.

국적도 상관없이.

모두가 하나된 마음으로

모두가 탈을 쓰고 신명타게 춤을 추면됩니다^^

정말 신날거 같아요 ㅠㅠ 희망해

9월 한달간 쌓였던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리는 겁니다용

정말 즐거워 보이네요 ㅠㅠ

화려한 탈과 화려한 부채.

너무 탐납니다!!!!!

 

애기들도 놀러왔네요 ㅎㅎㅎㅎㅎ


 

안동, 정말 좋은 곳인듯^^

시대에 편중하지 않고, 종교에 편향되지 않고, 국적에도 편향되지 않고,

국제적인 행사를 만들어 가니 대단한거 같아요^^

우리는 지구촌!

모두 같은 사람이고, 태초에는 한 민족이었죠^^?

요즘엔 이렇게 국제페스티벌이 많이 생기고 있어요. 

세계평화의 그날이 얼마 안남은거 같아요^^.

모두가 하나되는 그날을 기리며 파이팅

Bye